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정보

[유투브영상 리뷰] 집에서 돈벌기 (feat 전자책, 블로그)

[유투브영상 리뷰] 집에서 돈벌기 (feat 전자책, 블로그)  

 

 안녕하세요, 저는 매일 운동과 글쓰기 연습을 하는 '글쓰는 정선수' 입니다. 저는 집에서 돈 버는 삶을 꿈꿉니다. 시간을 내 마음대로 쓰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겠지요. 그래서 요즘 그런 내용의 유투브 영상을 많이 봅니다. 오늘은 제가 보았던 그 영상의 내용으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영상내용

 

이번 글에서 다루려고 하는 유투브는 '방구석 투잡러 조야' 님의 이야기 입니다. 줄여서 조야라고 하겠습니다. 그분은 얽매이는 삶이 싫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3년간 기숙사 생활과 대학교를 다니면서 그점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었다고 해요. 그런데 어떻게 이룰수 있는지 아무것도 알 수 없었던 조야님은 지인분의 조언으로 광고대행사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야님은 사람과 상대하는것을 잘하지 않았고 어려워했다고 합니다. 배달음식 시킬때 어떻게 말할지 멘트를 연습할 정도였다고 해요. 그런 그분은 광고대행사에 들어가서 소통능력과 사회성을 많이 향상 시킬수 있었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분야의 실무 전반을 잘 알게 된 것은 당연한 것이었구요. 

 

 2년후 퇴사한 후 전자책 만들기를 하기로 하셨답니다. 블로그 분야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책을 쓰기로 하셨대요. 블로그는 사업을 브랜딩 할 수 있고 또 개인이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내용임을 담았다고 해요. 지식 플랫폼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크몽, 탈잉' 등에 판매를 했죠. 하루에 한권 팔리기 시작하다가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하여 판매가 증대되기도, 경쟁자로 인해서 감소 하는 경험도 있었죠. 지금은 스토어팜(현재 스마트 스토어) 에서 까지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월 150만원 정도의 고정 수익을 올리고 있고 나중에는 그 이상의 수익까지 기대한다고 합니다.


느낀 점

 

 광고대행사 같은 곳을 다니며 관련된 경험이 충분히 있지 않으면 하기 어려운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야님외에 많은 사람들이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도 충분히 전자책으로 돈벌기가 가능하다고 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습관' 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할 얘기가 꽤 있습니다. 금연과 금주에 성공한지 만4년이 넘었고, 매일 운동하기 습관을 갖은지 만1년이 되어갑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전자책을 쓰면 나도 돈을 벌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분명히 돈을 벌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링크

 

youtu.be/op1_cbipmk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