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롯데마트 요가 매트

홈트 필수품 롯데마트 요가매트 좋아요

 

기본정보

 

제품명 요가매트

가격 2만원대로 기억합니다.

사이즈 넉넉함

구매처 집근처 롯데마트

소재 

 

구조 외관형태

롯데마트 요가매트 

 이 요가매트는 위에서 보다시피 말아서 끈으로 고정하여 휴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휴대까지 할 일이 없긴 하지만 정리할 때라도 저렇게 고정되어 있으니 아주 깔끔하긴 합니다.

색깔은 회색이에요. 저희집 침구류도 거의 회색에 맞춰져 있어서 눈에 부담이 없고 질리지 않아 좋습니다.

 

 보여지는 겉면- 펼쳤을때 바닥면 은 이렇게 회색이고요 안쪽면의 색깔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 더 진한 갈색에 가까운 색입니다.

 

내구성 질감 소재

이 제품을 구입하였던 것은 안전성 때문이었어요. 여자친구와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 요가매트를 골랐는데 이게 다른 완전 저렴한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차이가 있는 제품들이더라구요.

지금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그 자리에서 핸드폰으로 검색을 해보니깐 이 제품에 쓰인 소재가 인체에 덜 해로운 소재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가격은 그만큼 더 비싸구요. 저 혼자 쓰면 아무거나 샀었을 수도 있는데 여자친구랑 같이 쓸거라서 조금 더 비싼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가지고 있던 다른 요가매트는 운동을 하면서 땀이 나면 매트가 몸에 달라붙는 현상이 조금 있었어요. 그리고 바닥에서 밀리는 느낌도 조금 있었구요. 그런데 이 제품은 바닥에서 전혀 밀리지도 않고 몸에 붙지도 않아요. 소재가 더 좋아서 그런것 같아요.

 

부피 느낌(눈에 보이지 않는) 

 
제가 요가매트를 3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이 제품이 가장 도톰해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거의 1.5배~2배는 될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이 푹신하구요. 스트레칭 하려고 누웠다가 어떨때는 일어나기 싫을 정도랍니다.

이 제품을 말았을때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끈으로 고정을 할 수가 있거든요. 그렇게 고정을 해놓으면 부피가 얼마 하지 않아요. 저는 말아서 옷장겸 창고로 쓰는 붙박이장 구석에다가 보관해놓는 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한지 벌써 반년정도는 됐을 것 같은데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는 꽤 깔끔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인것 같아요. 전에 썼던 제품은 오래 쓰니깐 매트 일부분 조각이 떨어지고 때도 타서 조금 없어보였거든요ㅎㅎ

그런데 이 제품은 애초에 그런 소재가 아닌것 같아요. 손상도 전혀 없고,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 같고 오염도 쉽게 되지 않아보입니다.

그리고 펼쳐 놨을때 너무 '후져' 보이지 않고 깔끔해서 운동할 맛이 나요ㅎㅎ

구매배경, 구매처

스트레칭을 하거나 복부운동을 할때 맨 바닥에서 하는 것 보다는 매트위에서 하는게 훨씬 안정적이더라구요. 충격에 대한 부담도 없어서 움직임도 더 거침없이 나오구요.
또 매트를 펼치면 '지금부터 운동 시작!' 이란 느낌이 들어서 더 운동할 의지가 나기도 합니다.
자기 계발에서 말하는 '환경 설정' 이 바로 이런거죠.

기존에 매트가 있기는 했는데 많이 상해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집 가까운 롯데마트 운동용품 코너에서 직접 보고 구입하였어요.

 

앞으로 사용계획

구입한지 반년정도가 됐는데 매일 10분 스트레칭을 하는데 그때 쓰고 있어요. 그리고 일주일에 2회~ 4회정도 복부운동을 하는데 그때도 쓰고 있구요.

앞으로도 그렇게 활용할 예정입니다.

 

요약

스트레칭, 요가, 복부운동을 할 때 맨바닥에서 하지 말고 요가 매트를 쓰시면 더 좋습니다.

조금 더 비싸더라도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