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세라밴드 CLX 밴드 리뷰

‘언제 어디서나’ 운동하고 싶다면 좋은 도구

 

기본정보

 

제품명 세라밴드 CLX 밴드

가격 27,000원 

사이즈 4.8x 170 cm

구매처 https://smartstore.naver.com/gsno11/products/3352281762?NaPm=ct%3Dkeh0gzf7%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ddc0de32399843f53163d79eba4520983c34bd6e

소재 고무 (라텍스프리)

 

세라밴드 CLX 밴드
세라밴드 CLX 밴드

구조 외관형태

 

 세라밴드는 난이도에 따라 색이 다릅니다. CLX밴드라는 라인중 위에서 2번째인 실버를 구입하였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은색이 눈에 띕니다. 폭의 길이는 한 손에 잡기 편할만 합니다. 

 

몇가지 제품군중 CLX밴드 라인은 밴드전체에 일정 간격으로 홈이 있습니다. 그 홈을 손잡이 삼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제품도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그것과 비교 했을시 확실히 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내구성 질감 소재

 

기본정보에 나와있듯이 고무 소재입니다. 너무 무리하게 늘리지 않으면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운동하기에 충분한 내구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피

 

이 제품의 사용후에는 원래 말려 있는데로 쉽게 말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전부 말아도 작은 직사각형 박스안에 쏙 들어가는 부담없는 크기 입니다. 저는 그렇게 담아서 운동 가방에 보관합니다. 

 

구매배경

 

 저는 주기적으로 직장 출근전 근력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봉을 이용하여 *당기는 운동( 말 그대로 근육의 당기는 힘을 이용한 운동- 등이나 이두 부위) 을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촉박한 날이 있습니다. 혹은 철봉 운동인 풀업이나 풀업 보조 운동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날이 있습니다. 그럴때 집 옥상에 올라가 평소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밴드를 이용한 운동 영상을 유투브에서 검색해 보았더니 있더라구요. 그 영상을 참고해서 검색하여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용계획, 추가 구매 의사

 

 구매 배경에서 썼듯이, 철봉운동이나 철봉있는 공원까지 이동하기 부담스러운 날 옥상에서 당기는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두차례 해보았구요. 

아래 그림처럼 이두운동을 해보았습니다. 덤벨 컬을 대체하는 동작으로 해보았는데요. 이 운동도 밴드로 충분히 자극이 옵니다.

 

그리고 또 당기는 운동중에서 데드리프트와 벤트오버로우를 해보았습니다. 벤트오버로우는 꽤 자극이 잘 왔습니다. 데드리프트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줄을 짧게 활용할수록 장력이 크게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밴드를 가능한 짧게 하여 데드리프트를 수행해도 강도가 그렇게 강하지가 않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제품보다 한단계 더 높은 골드가 있는데 그 제품 정도를 써야 자극이 확실히 올 것 같습니다. 추후에는 골드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세라밴드 CLX 밴드
세라밴드 CLX 밴드

 

요약

 

- 시간이 없거나 나가기 부담되는날 세라밴드- CLX밴드가 있다면 '홈트' 가 충분히 가능하다. 

 

- 운동 경력이 조금이라도 있는 남자분이라면 최상위 단계인 골드로 구매를 하셔야 당기는 운동에 자극을 느끼실 듯하다.

 

- 돌돌 말으면 작은 상자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서 가지고 다니면서 외부에서 짬을 내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 덧붙이는 말: 제 경험상 위 구매처에서는 제품을 개봉하여 사용후에는 교환, 반품을 거부합니다. 그 사용이 수일동안 '본격적인' 운동을 하는 정도가 아니라 '테스트' 목적으로 10여차례 당겨본 정도였고, 이 내용을 솔직하게 알렸는데도 그리하였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위 제품보다 한단계 더 낮은 '블랙' 을 구매하였는데 너무 약해서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거부당하여 '실버'로 추가 구매하였습니다. 

 

강도가 어느정도인지 직접 사용전에는 체감할 수 없는데, 일단 사용을 하게 되면 교환은 불가하기 때문에 단계 선택시 신중하시기를 권합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카시오 손목시계 리뷰  (0) 2020.09.06
저렴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QCY T5 리뷰  (0) 2020.09.04
알라딘 독서대  (0) 2020.08.26
로이체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  (0) 2020.08.19
나이키 더플백 구매 후기  (0) 2020.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