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정보

남자 겨울 런닝 조깅복장 고민하는분을 위한 네가지 팁

 겨울 런닝 복장 꿀팁 네가지!!!

그 첫 번째는 너무 OO하지 않기!! 그게 뭘까요? 한번 맞춰보세요ㅎㅎ

사실 특별할 건 전혀 없어요.

 


 

안녕하세요 글쓰는 정선수입니다. 제가 매일 운동을 하고 있다 보니 가끔 저에게 런닝할 때 뭐 입고 뛰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번 글에서는 남자 혹은 여자도 마찬가지인, 겨울 런닝 조깅복장에 대해서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남자든 여자든 겨울 런닝 조깅복장에 대해서 자기만의 룩을 정하시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겨울 런닝 조깅복장 꿀팁 세가지

 

팁 첫번째. 너무 완벽하게 입으려 하지 않는다.-> 옷에 나를 맞춘다.

 

글의 시작에 겨울 런닝 조깅복장 팁 세가지중, 첫번째를 제가 문제로 냈었죠. 그 답은 복장을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라는 거에요.

 

- 집에서 런닝 장소까지 이동: 낮음

- 한참 뛸 때: 몸에서 열남

- 다시 귀가할 때: 체온 떨어짐

 

 

위에 적은 것처럼, 겨울 런닝은 우리 몸의 온도가 완전 오르락 내리락 하게 되는 상황이 있거든요.

근데 너무 완벽하게 복장을 하려고 하니깐 고민이 더 되는거에요. 

 

자, 그러니까 내가 갖춰 입은 복장이 '상황에 따라' 조금 추울수도, 더울수도 있다는 것을 각오를 하신다면 복장을 갖춰 입는게 조금은 쉽게 느껴지실 겁니다. 

 

 

팁 두번째. 조끼를 활용한다.

 

 첫 번째 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런닝은 장소까지 오고갈 때, 한참 뛸 때 체온이 크게 달라져요. 근데 그냥 패딩 잠바같은 것을 입어버리면 한참 뛸 때 너무 답답하고 더워질 수밖에 없어요. 이거는 웬만한 영하권 날씨에도 그럴꺼에요. 

 

저같은 경우는 진짜 제일 추울때도 이렇게 입습니다. 제 기억에 영하 5도 안팎인 추운 날에도 이렇게 입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남자 겨울 런닝 조깅복장1- 강한 추위

영하~영상5도

 

1. 하의: 테크핏이나 피트한 트레이닝 팬츠+ 런닝 양말+ 런닝화

 

2. 상의: 긴팔쭉티(추우면 추가레이어드 쌉가능)+ 경량패딩조끼+ 후드집엎+ 패딩조끼

 

3. 악세사리: 야구모자+ 장갑


 2.번 상의에서 쭉티는 추우면 한두장 더 겹쳐 입어도 되는데 저는 웬만한 날씨는 한 장만 입어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보시다시피 경량패딩조끼와 패딩조끼, 이렇게 조끼를 활용했죠.

 

- 일단 경량 패딩조끼는 입어보신분들은 아시다시피 굉장히 가벼우면서 보온성은 상당합니다.

- 겨울 런닝 조깅 복장에서 메인 외투로는 패딩 조끼가 진짜 최고라고 생각해요. 왜냐면 몸통 부분의 보온은 상당히 유지해주죠. 근데 팔 부분이 노출 되있기 때문에 한참 뛰느라 몸에 열이 날 때는 패딩 점퍼에 비해 답답함이 훨씬 덜 하거든요. 

 

1. 하의에서 트레이닝 팬츠를 추천드렸는데요, 아무리 추워도 기모는 입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한 참 뛰는 동안을 생각하면 기모는 답답할거거든요. 

 

 

팁 세번째. 영상5~10도 기준으로 복장의 단계 나누기

 

 

 위에서 겨울 런닝 조깅복장을 추천 드렸는데요. 

 

같은 겨울이더라도 더 따뜻한 날은 더 가볍게 입기를 추천드려요. 그 기준은 바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상 5도~10도 이상입니다.

 

영상 5~10도 이상일 때 위 복장은 뛸 때 더울 수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남자 겨울 런닝 조깅복장2- 약한 추위

영상5도~10도 이상

 

1. 하의: 레깅스+ 반바지+ 런닝 양말+ 런닝화

 

2. 상의: 긴팔쭉티(추우면 추가레이어드 쌉가능)+ 경량패딩조끼+ 후드집엎

 

3. 악세사리: 야구모자+ 장갑


남자 겨울 런닝조깅 복장

 

영상 5도~10도 이상이면 위 사진 복장에서 패딩 조끼를 벗는게 나을거라고 생각해요. 

 

기준으로 말씀드린 영상5~10도에서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직접 테스트 해보시고 조정해보면 좋겠습니다. 

 

또, 1. 하의 부분을 보시면 레깅스에 반바지를 추천드렸잖아요. 입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런닝할때 레깅스는 진짜진짜 편하단 말이에요.

 

제가 기준으로 잡은 영상5도~10도 이상이면은 뛸 때 하의를 그렇게 입어도 춥지가 않아요.


아니면 조금 춥더라도 몸이 가볍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니 과감하게 레깅스에 반바지를 입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복장1을 기본으로 하시되, 자기 몸에 맞는 세밀한 조정은 쭉티로 하시면 좋아요. 한 장 입었을 때 추웠으면 비슷한 기온에 한 두장 더 겹쳐 있는 식으로요. 

 

팁 네번째. 소지품은 힙색에!!

 

런닝할 때는 몸이 최대한 가벼워야죠. 핸드폰이나 기타 소지품은 힙색에 담으면 좋아요. 아래 자료 사진은 어깨에 걸었는데 그것보다 꼭 맞게 줄여서 허리춤에 차는 것을 추천드려요. 



 

요약

 

겨울 런닝 조깅복장 꿀팁 세가지

 

팁 첫번째. 너무 완벽하게 입으려 하지 않는다.-> 옷에 나를 맞춘다.

팁 두번째. 조끼를 활용한다.

 

팁 세번째. 영상5~10도 기준으로 복장의 단계 나누기

 

팁 네번째. 소지품은 힙색에!!

 

※제가 제안한 복장을 기본으로 하되 디테일한 조정은 쭉티로 하기.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